외국인근로자.jpg

외국인 성도와 근로자, 다문화 가족을 위한 의료봉사
아주대병원 봉사동아리와 협력… 그리스도의 사랑 실천

 

은혜와진리교회(담임 조용목 목사) 외국인선교회는 2014년 2월 9일 수원성전 세계선교센터에서 외국인 성도를 비롯 경기남부지역의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 가족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선교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 아주대학교 병원의 의료봉사동아리 회원들과 외국인 의사 등 의료봉사자들이 나와 외국인 성도들과 평소 병원을 찾기가 쉽지 않은 경기남부지역의 외국인 근로자 및 다문화 가족들을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정성껏 진료하고 치료하며 의약품을 처방하여 제공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치과(스켈링, 아말감, 레진, 충치 치료)를 비롯하여 내과, 안과, 이비인후과, 피부과, 방사선과, 재활의학과(물리치료) 등 9개 진료과목에 걸쳐 건강 상담과 초음파검사, 혈압측정, 혈당측정, 골밀도검사 등의 다양한 검진과 치료가 행해지는 동안 선교회 회원들이 식음료 제공과 안내를 맡아 진료 편의를 도왔고, 국제보건의료재단에서도 2대의 의료진료버스를 지원하였다. 

 

은혜와진리교회 의료선교회가 안양성전에서 매 주일 운영 중인 있는 '사랑의 병원'과는 별도로, 외국인선교회에서는 수원성전 세계선교센터에서 매 월 한차례씩 아주대 의료봉사동아리와 협력하여 외국인 성도와 근로자 및 다문화 가족들을 위한 의료봉사를 실시하고 있다.